제니 (JENNIE)의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, [Ruby]
제니 (JENNIE)의 첫 번째 스튜디오 앨범, [Ruby]
제니 (JENNIE)의 첫 솔로 정규 앨범 [Ruby]는 음악적으로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보여주는 제니 (JENNIE)의 색을 담은 앨범입니다. 여러 장르의 노래와 컨셉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니 (JENNIE)의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줄 계획입니다.
셰익스피어의 희극 'As you like it' 중 각 분야와 장르에 맞는 음악적 캐릭터를 연기하는 제니 (JENNIE)의 다양성을 통찰하는 'All the world’s a stage, And all the men and women merely players.(온 세상은 무대일 뿐이고, 모든 사람은 단지 연극을 할 뿐이다.)' 구절에서 앨범의 콘셉트가 시작되었습니다.
앨범명인 [Ruby]는 제니 (JENNIE)의 미들네임에서 따와 그녀만의 색을 뚜렷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. 앨범의 콘셉트가 연극에서 출발한 만큼,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로 각 막을 여는 의미의 붉은 커튼이 상징으로 쓰입니다.
이번 앨범 [Ruby]는 총 15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영국 팝 스타 Dua Lipa, Donald Glover의 음악적 부캐인 Childish Gambino, 래퍼 Doechii, Dominic Fike, 프랑스 뮤지션 FKJ, 싱어송라이터 Kali Uchis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하였습니다.
제니 (JENNIE) [Ruby]
[Title] 'like JENNIE'
타이틀곡 'like JENNIE'는 나만의 개성과 색을 잃지 않은 채, 당당하게 빛나는 모습을 담고 있다. 남들과 다른, 오직 나다운 방식으로! 자신감을 가지고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, 그 누구도 내 자리를 대신할 수 없음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다.
곡리스트 15









제니 (JENNIE) [Ruby]
Q&A
-
[Ruby] 준비 기간 중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순간은?
앨범을 준비하던 모든 순간순간들이 소중하지만, 첫 자켓 촬영을 했던 날이 기억에 남아요. 1년 동안 많은 준비를 하고, 첫발을 내딛는 순간이었던 만큼 가장 기억에 남아요.
Q&A
-
[Ruby]에서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곡은? (타이틀곡 제외)
'with the IE (way up)'이라는 곡과 'ZEN'이에요. 'with the IE (way up)'는 제가 어렸을 때 즐겨 들었던 힙합 음악에 대한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곡이에요. 'ZEN'은 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, 곡에 대한 애정이 가장 많이 담긴 곡이고, 그만큼 음악을 완성하고,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과정에서 수없이 고민하고, 곡을 발매하기 위해 많은 노력했던 곡이라 가장 애착이 가요.
Q&A
-
'like JENNIE'에서 spotlight 하고 싶은 Verse가 있다면?
두 번째 벌스에 저의 랩 파트요. 아무래도 제 앨범의 곡들 중에 유일하게 한국어가 들어간 파트이다 보니 팬분들이 즐겁게 들어주셨으면 해요.
Q&A
-
이번 MV에서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장면은?
마지막 엔딩 파트입니다. 제가 정말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모습으로 변신하는데요. 뮤직비디오를 끝까지 잘 봐주세요.
Q&A
-
이번 자켓 이미지 중 가장 spotlight 하고 싶은 사진은?
저의 정규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birth stage의 포토들입니다.
멜론 독점 'like JENNIE' MV 촬영 비하인드










제니 (JENNIE) 'like JENNIE'
멜런스 게임! 제니 (JENNIE)의 취향이 궁금하다면?
제니 (JENNIE)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!
To Melon

